2020.02.21 (금)

  • 구름많음속초10.4℃
  • 비5.6℃
  • 흐림철원5.9℃
  • 흐림동두천6.4℃
  • 흐림파주5.9℃
  • 구름조금대관령2.9℃
  • 비백령도7.3℃
  • 구름조금북강릉8.8℃
  • 구름조금강릉8.0℃
  • 구름조금동해10.3℃
  • 비서울8.4℃
  • 비인천7.6℃
  • 구름많음원주7.6℃
  • 흐림울릉도7.3℃
  • 비수원7.7℃
  • 구름조금영월6.2℃
  • 흐림충주7.1℃
  • 흐림서산8.0℃
  • 구름많음울진8.9℃
  • 비청주9.5℃
  • 비대전9.7℃
  • 흐림추풍령8.5℃
  • 흐림안동8.1℃
  • 흐림상주10.0℃
  • 흐림포항12.5℃
  • 흐림군산9.0℃
  • 흐림대구12.6℃
  • 비전주10.4℃
  • 흐림울산11.6℃
  • 비창원8.7℃
  • 비광주9.7℃
  • 흐림부산11.2℃
  • 흐림통영11.0℃
  • 비목포9.1℃
  • 비여수10.3℃
  • 흐림흑산도8.8℃
  • 흐림완도9.2℃
  • 흐림고창10.0℃
  • 흐림순천7.1℃
  • 비홍성(예)8.6℃
  • 비제주13.6℃
  • 흐림고산15.3℃
  • 흐림성산11.9℃
  • 비서귀포14.6℃
  • 흐림진주8.7℃
  • 흐림강화6.5℃
  • 흐림양평7.4℃
  • 흐림이천7.7℃
  • 맑음인제5.9℃
  • 흐림홍천5.9℃
  • 구름조금태백4.4℃
  • 구름조금정선군2.9℃
  • 구름많음제천2.8℃
  • 흐림보은7.8℃
  • 흐림천안8.5℃
  • 흐림보령8.7℃
  • 흐림부여8.1℃
  • 구름많음금산8.2℃
  • 흐림부안9.9℃
  • 구름조금임실8.2℃
  • 흐림정읍8.9℃
  • 흐림남원9.0℃
  • 흐림장수8.1℃
  • 흐림고창군9.1℃
  • 흐림영광군8.6℃
  • 흐림김해시10.8℃
  • 맑음순창군9.0℃
  • 흐림북창원9.7℃
  • 흐림양산시11.4℃
  • 흐림보성군8.8℃
  • 흐림강진군8.9℃
  • 흐림장흥8.5℃
  • 흐림해남8.9℃
  • 흐림고흥7.9℃
  • 흐림의령군10.4℃
  • 흐림함양군8.9℃
  • 흐림광양시9.9℃
  • 흐림진도군9.8℃
  • 구름많음봉화4.5℃
  • 구름많음영주6.1℃
  • 흐림문경7.6℃
  • 흐림청송군9.0℃
  • 흐림영덕10.5℃
  • 흐림의성11.2℃
  • 흐림구미12.8℃
  • 흐림영천11.6℃
  • 흐림경주시13.1℃
  • 흐림거창10.1℃
  • 흐림합천11.8℃
  • 흐림밀양12.0℃
  • 흐림산청10.2℃
  • 흐림거제11.2℃
  • 흐림남해8.9℃
기상청 제공
돌 코리아, 외출 자제 분위기 속 돌 코리아 온라인 주문량 평균 30% 증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 코리아, 외출 자제 분위기 속 돌 코리아 온라인 주문량 평균 30% 증가

3717505473_20200213101623_9341009433.jpg

돌 코리아는 외출 자제 분위기 속 돌 코리아 온라인 주문량이 평균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국내 오프라인 매장이 타격을 받고 있다. 반면, 온라인·모바일로 물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증가하는 추세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람 간 비말을 통해 주로 전파되는 것으로 알려지며, 가능한 대면 접촉을 피할 수 있는 온라인 소비가 늘고 있는 것이다. 유통업계는 위생 건강 상품부터 신선 식품까지 대부분 항목에서 온라인 판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청과회사 돌(Dole) 코리아의 온라인 주문량도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쿠팡에서 5일 기준으로 전주 대비 발주량이 약 40% 가까이 증가했으며, 마켓컬리에서는 약 30%가량 늘었다. 자체 배송 채널인 ‘돌 마켓’에서는 약 20%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하던 소비자들이 온라인몰로 소비 채널을 변경하면서 이러한 매출 추세가 나타난 것으로 확인된다. 가장 많은 주문량을 차지한 품목은 돌 코리아의 대표 과일인 바나나이다.

돌 코리아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신선한 과일 섭취에 대한 중요성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신선식품에 대한 온라인 판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돌 코리아는 소비자들의 편의성과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신선한 과일을 선보이며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돌(Dole)코리아 개요

돌(Dole Food Company Inc.) 세계적인 청과회사 돌(Dole)은 고품질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 가공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품질 제일주의’의 원칙에 따라 맛과 영양, 안전 등에 엄격한 평가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과학적인 재배기법을 도입해 품질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환경경영인증(ISO 14001)을 비롯, 품질관리 인증(ISO 9001), 유기농 관련 인증 등 국제인증을 보유함으로써 환경과 품질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2004년부터 건강컬러 캠페인을 도입해 올바른 식생활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으며, 무료로 진행되는 ‘어린이 쿠킹 클래스’를 통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l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